엡 1:15-23 (1/3/2025)
“이로 말미암아”는 무엇을 뜻하나? “주 예수 안에서”의 믿음과 사랑이라 한 이유는? “너희로 말미암아”에 담긴 바울의 마음은 어떤 것인가? 왜 “영광의 아버지”라 표현하나? “지혜와 계시의 영”이 성령님이 아니신가? 하나님을 알아가는 열쇠를 손에 쥐어 주고 있지 않은가? “마음의 눈”이 열리면 무엇을 알게 되나? “부르심의 소망”과 “기업의 영광의 풍성함”은 무엇을 뜻하나? 하나님의 능력을 언급하는 바울의 의도를 무엇이라 할까? 그리스도를 통해 드러내신 하나님의 “힘의 위력”을 무엇으로 드러내고 있는가?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신 하나님의 능력이 구체적으로 무엇인가? 왜 그리스도를 하나님의 오른편에 앉히셨다 하나? 왜 예수의 이름이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셨나? 왜 그리스도를 교회의 몸으로 삼으셨다 하나? 왜 예수의 몸인 교회가 하나님의 충만하심을 드러낸다 하는가? “충만함”의 의미가 무엇인가?
혹 하나님을 알아간다는 것이 어불성설일까? 물론 인본적인 차원에서는 맞는 말이라 할까? 흙으로 지음 받은 인생이 어찌, 감히 창조주 하나님을 알아 갈 수 있을까? 그러나 그 어불성설은 하나님이 주시는 지혜와 계시의 영으로 박살 낼수 있다 하시지 않는가? 어찌 지혜와 계시의 영을 충만하게 받을 수 있을까? 교회의 머리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지체되는 교회. 하나님께서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신” 예수 이름의 권세와 능력과 주권“으로 장악되는 세상이 속히 임하기를 사모하며 성령 안에서 기도하라 하시는 것이 아닌가?
성령 하나님,
“지혜는 그 얻은 자에게 생명 나무라
지혜를 가진 자는 복되도다”(잠3:8)
의 주인공이 내가 되게 하소서! 나
뿐 아니라 예수의 피로 살아난 사랑
공동체에 그 복을 내려 주소서! 특히
QSA의 말씀 동지들에게 지혜와 계시
의 영을 폭포수처럼 부으사 예수 이름
의 권세로 사역이 예수의 능력과 주권
에 붙들려 사탄이 불신의 틈새 만들지
못하도록 예수 이름으로 차단시키소서!
예수 사랑이 요새 되어 예수 이름으로
전진하는 하나님의 군대 되도록 성령의
기름을 부으소서!
아멘 아멘!! 집사님 말씀처럼 우리 큐사가 지혜와 계시의 영으로 성령 충만한 하나님의 군대가 되게 하소서!! 말씀을 더욱 사모하여 모이기에 힘쓰는 지체들이 되게 하소서! 그래서 하나님께는 영광이요 교회에는 은혜의 통로가 되는 큐사가 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