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관찰: 모세는 금송아지 사건의 자초지종을 묻자 아론은 범죄의 이유를 백성에게 돌립니다. 원래 백성들이 악했고, 모세가 시내산으로 올라가서 소식이 없자 백성들은 자신들을 인도할 신을 만들기를 원했고 금을 가져와 불에 던졌더니 송아지가 나왔다고 변명을 합니다. 금송아지를 숭배한 결과 여호와의 편에 있는 자, 레위 자손이 이스라엘 백성 중 삼천 명 가량을 죽이게 됩니다.
연구와 묵상: 모세가 동족을 삼천 명이나 죽이는 잔인함도 서슴지 않았던 이유는 무엇입니까? 하나님께서는 진노와 징계를 통하여 하나님의 공의로운 성품을 나타내고 이스라엘 백성들로 하여금 죄에 대한 경각심을 갖도록 한 것입니다. 그만큼 하나님의 언약 백성은 순결해야 하며 구별돼야 하기 때문입니다. 레위 자손은 제사장의 후예들로 제사장의 직분을 감당했습니다. 우상숭배로 범죄한 자들을 죽인 것은 모든 이스라엘 백성들을 위한 대속제물을 하나님께 드린 제사장으로서의 사역이었습니다.
느낀점: 군중심리란 말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같은 행동을 할 때, 집단에서 고립되지 않거나 모욕 당하지 않으려 그 행동에 동조하려는 심리를 뜻한다. 오늘 본문에서 삼천명이나 되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범죄했던 것처럼 말이다. 나도 내 성향상 자주 군중심리에 묻혀 지내왔던 적이 많았음을 회개한다. 안 믿는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있으면 하나님 얘기를 더 하지 못하고 누구 하나 종교적으로 강한 반론을 제기 하면 은근히 그 자리를 피하는가 하면 복음에 대해서 부정적으로 말해도 반박하지 못했던 나! 틈만 나면 오염되어지는 나의 신앙심. 변질 되지 않는 순수한 신앙심을 지키기 위해서는 항상 말씀에 푹 담가져야겠음을 깨달았다.
결단과 적용: 예수님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자주 말할 수 있도록 하나님 말씀에 친숙해지기...그러려면 많이 읽어서 무의식적으로 적절한 때에 사용되어지게 해야겠습니다.
top of page
국내선교사역원
To test this feature, visit your live site.
Edited: Dec 04, 2024
순수한 신앙심 (출32:15-29)
순수한 신앙심 (출32:15-29)
1 comment
댓글달기 (1)
QT모임시간: 매주 주일 오전11시
모임장소: KDC MPR
(1900 W. Crescent Ave, Anaheim, CA 92801)
bottom of page
군중심리에서 늘 벗어낼 수 있는 것은 성령님의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