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9-2024
출애굽기 31:1-11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의를 구하라
내용관찰:
하나님은 모세에게 설계도를 자세한것 까지 다 주시고 이제는 일할 사람들을 지명 하십니다. 브살레과 오홀리압을 세우시는데 브살렐은 유다지파, 오홀리압은 단 지파 입니다.
유다는 레아의 아들, 단은 라헬의 여종 빌하의 아들 즉 유다는 본처의 아들이고 단은 여종의 아들인데 두 후손들을 모두 동일하게 귀하게 쓰십니다. 그리고 성전안의 모든것은 하나님이 지시한 대로 만들라고 하십니다. 내가 함께 하겠다고 하시면서.
연구와 묵상:
하나님은 구원의 계획을 우리가 태어나기 전 부터 아담이 타락했을 때 부터 미리 세우셨고 애굽에서 430년동안 단련시키신 후에 하나님의 장막을 짓게 하십니다. 이스라엘 민족이 광야를 지날 때에 첫번째로 하나님의 명령으로 성전을 짓고 제도적인 예배장치를 하시는데 건축과 실내장식의 모든것을 주관할 Contractor를 세우시고 그들에게 성령충만, 은혜충만하게 하셔서 능력을 주신다고 약속을 하십니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달란트는 하나님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사용하라고 주신것이다.
느낀점:
하나님은 무턱대고 밀어부치지 않으시고 하나님이 사명을 맡기시면 능력을 함께주신다는 것입니다. 모세도 왕자로 컸지만 40년간 단련시키신 후에 하나님이 부르시고 지도자로 때에 맞는 능력을 주시고 사명을 감당하게 하셨습니다. 오늘 부르신 브살렐과 오홀리압에게도 하나님이 지혜를 주신다고 약속을 하십니다. 그러나 지혜로운 마음이 있는자에게 지혜를 주시겠다고 하십니다. 지혜로운 마음이 있는자, 즉 하나님을 아는자 라고 성격은 말하고 있습니다. 잠언 9:10에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라고 했습니다. 성경을 가능한한 많이 읽어야겠습니다.
결단과 적용:
성경읽기: 정독 3장씩
우리가 모든일을 할 때에 하나님께 기도하며 제일 먼저 그의 나라와 의를 구해야 겠다.
하나님이 내안에 임재 하시도록 나의 욕심을 내려놓고 주의 영으로 채우도록 기도와 말씀과 찬양으로 하루의 일과중에 제일 먼저 하겠다. 세상적이 계획 보다는.
아멘, 할렐루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