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8-2024
줄애굽기 24: 12-18
내용관찰:
하나님은 모세에게 산에 올라 하나님께로 오라고 하십니다. 율법과 계명을 친히 기록한 돌판을 주시겠다고.
모세와 여호수아는 하나님의 산으로 올라가고 장로들과는 아론과 훌이 함께 합니다.
여호와의 영광이 시내산 위에 머무르고 구름이 엿새동안 산을 가리더니 일곱째날에 하나님은 맹렬한 불같은 영광 가운데서 모세를 부르시고 모세는 산위의 구름속에서 사십 야를 있었습니다.
연구와 묵상:
1. 율법과 계명을 친히 기록한 돌판을 네게 주리라: 모세가 하나님의 첫번째 제자인가?
하나님은 율법과 계명을 기록한 돌판을 주신다고 하면서 모세에게 가르치라고 하신다. 여태까지는 생존의 문제 였으나 이제는 하나님의 성품으로 만들어가는 교육의 필요성을 느끼신것 같다.
2. 엿새동안 구름이 산을 가리더니 일곱째날에 여호와께서 구름 가운데서 모세를 부르셨다.
구름이 왜 엿새동안 산을 가렸을까? 아무것도 안보이고 오직 구름만이 모세를 감싸고 있었다. 엿새동안 모세는 무엇을 했을까? 하나님은 왜 즉시 나타나지 않으시고 올라오라고 하시고서 엿새동안이나 나타나질 않으셨을까? 하나님은 모세에게 기도의 시간을 주신것 같다, 하나님의 성정을 닮아 가도록. 참고 기다리며 세상적인 모든것을 다 내려 놓고 오직 하나님의 말씀만 기다리도록 다듬어 가는 시간이 아니었을까 라고 생각해 본다.
느낀점:
하나님은 하나님을 바라보는 사람을 다듬어 가신다. 모세도 그냥 사용하지 않으시고 하나님 처럼 다듬어서 사용하셨다. 예수님도 제자들을 부르실때 특별한 사람을 부르시지 않고 보통사람을 불러서 다듬어서 제자 삼으셨다. 우리도 보통 사람이지만 우리에게 성령이 임하시면 하나님의 영광과 능력이 어딜가나 충만하리라고 믿는다.
결단과 적용:
1. 날마다 무시로 기도하는 생활을 하자
2. 기도의 대답이 좀 늦어져도 실망하지 말고 기도 하며 기다리자. 하나님의 생각은 즉시 응답하는 것 보다 기다렸다가 응답 하시는 것이 훨씬더 나을 것이라고 생각하셨을테니까.
정말 모세는 엿새동안 무엇을 했을까요? 좋은 묵상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