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후 2:1-12 (8/23/2024)
바울은 무엇에 관해 이들에게 편지를 쓰는 것인가? 왜 예수의 강림이 임박했음을 듣고 마음이 흔들리거나 두려워하지 말라 하나? 누구에게 미혹당하지 말라 하나? 왜 배교하는 일이 생기나? 왜 “불법의 사람, 멸망의 사람”이 나타나기 전에는 “그날”이 오지 않을 것이라 하나? 하나님을 대적하는 자가 누구인가? 바울이 “이 일”을 언제 말했나? “그의 때에 나타나게 하려 하여 막는 것이 있는 것”이 무엇인가? “불법의 비밀”이 무엇인가? 왜 이미 활동하였다 하나? “막는 자”는 누구인가? “그 중에서 옮겨질 때까지”는 언제를 말하나? 불법한 자는 무엇으로 죽게 되나? 예수의 입 기운은 무엇을 뜻하나? 왜 예수의 강림으로 불법이 폐해지나? 악한 자는 왜 사탄의 활동을 따라 움직이나?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은 무엇을 뜻하는 것인가? “진리의 사랑”이란 무엇인가? 왜 그것을 받지 않아 구원을 받지 못하나? “미혹의 역사”는 무엇인가? 왜 하나님께서 “미혹의 역사를 보내시나? 왜 ”거짓 것을 믿게 하시나? “불의를 좋아하는 자들은 어떤 자들인가? 왜 그들은 ”진리“를 믿지 않나? 무엇을 ”진리“라 하는 것인가? 왜 그들의 결국은 심판이 되는가? 심판은 무엇을 뜻하나?
그때나 이때나...라는 생각이 든다. 진리를 떠나 곧 진리 되신 예수를 외면하고 진리 아닌 것에 현혹되는 일들이 그때나 이때나 일어나고 있지 않은가? 결국 세상 임금의 활약이 활발하게 지속되고 있다는 뜻이다. 에덴에서 쫓겨난 아담과 함께 이 세상으로 곤두박질쳐진 사탄은 자기 종들 마귀들과 함께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인생들이 하나님 아버지 나라에 들어가지 못하도록 오늘날도 꽁수를 쓰고 있지 않은가? 왜 이단에 빠지는가? 복음 비슷하게 말씀으로 겉옷을 차려 입고는 끝자락을 살짝 비틀어 구원의 과녁에서 벗어나게 하는 악한 궤계를 무엇으로 물리칠 것인가? 강림하시는 예수..유일한 신이신 예수가 인간 세상으로 오시는 그 강림의 때를 위해 무엇으로 무장할 것인가? 말씀을 묵상하는 것이 최상의 영적 계략이지 않을까?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하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라”(요1:1) 말씀과 만나는 것이 최상의 영적 전략이 아니겠는가? “그러므로 우리가 여호와를 알자 힘써 여호와를 알자”(호6:3) 결국 이단에 빠지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과의 깊은 교제가 없어서가 아닌가? 말씀으로 말씀하시는 성령 하나님의 음성을 가슴으로 받지 않아서가 아닐까? 9월 초에 있을 큐티 세미나에 사랑 공동체가 대거 참석하도록 큐티 사역 팀이 기도로 무장하게 하소서! 참석하는 성도들이 말씀에 빠지기를 결단하는 세미나가 되게 하소서! 성령 하나님, 말씀의 목마름으로 큐티 세미나에 참석하도록 역사하여 주소서! 준비하는 큐사에 지혜를 부어 주소서!
큐사 세미나에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하시고 매일 큐티 말씀으로 묵상하며 더욱 주님을 알아가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