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7-2024
출애굽기 33: 12-16
이 세상 최고의 행복은 하나님과 함께 하는 시간 입니다.
내용관찰:
금송아지 사건 이후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을 인도는 하셨지만 불기둥과 구름기둥으로 임재 하시며 인도하실 때와는 달리 일정한 거리를 두고 있었습니다. 모세는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붙들고 하나님께 떼를 씁니다. 내가 참으로 은총을 입었사오면 원하건대 주의 길을 내게 보이사…… 이 족속을 주의 백성으로 여기소서, 하면서 하나님이 이렇게 말씀하셨으니 그 약속을 지켜 주시옵소서 하고 하나님이 이스라엘 백성들과 함께 하여 주시기를 청했습니다.
하나님은 내가 친히 가리라 내가 너를 쉬게 하리라 고 대답 하십니다. 모세는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가시지 아니하시려묜 우리를 올려 보내지 말라고 합니다. 또 모세는 주의 백성들이 은총입었다는 증거와 구별된 백성으로 살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임재가 절대 필요함을 하나님께 간청을 합니다.
연구와 묵상:
진정한 쉼이란 하나님이 함께 하실때 입니다. 예수님 기도의 가르침도 “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이렇게 시작을 합니다. 하나님은 믿는자들의 아버지 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진정으로 믿으면 그분이 우리와 함께 하실때 세상걱정 아무것도 없습니다. 갓난아기가 엄마품에 있으면 아무걱정 없이 마냥 행복한것 처럼 우리도 주 안에 있으면 마냥 행복합니다. 모세는 아이들이 부모와 새끼 손가락을 걸며 약속 하듯이 하나님이 함께 하시기를 약속 하라고 조릅니다. 그래서 모세도하나님이 함께 하시겠다는 약속을 받아냅니다.
느낀점:
자식 이기는 부모 없다고 하나님도 자녀들이 조르면 마음이 약해 지십지다. 아무리 죽을 죄를 졌더라도 회개하면 양털 같이 희고 눈같이 하얗게 하시는 분이 하나님 이십니다. 그래서 말씀이 육신이 되어 이 세상에 오셔서 길이요 진리요 생명의 길을 열어 놓으신 주님께 감사와 찬양을 드립니다. 또 천하 만민중에 나를 구별 하셔서 나와 친구되시고 아버지 되시는 하나님을 사랑합니다.
결단과 적용:
1. 어쩌다가 실수로 잘못 했다고 하나님을 피하지 말고 자복하고 회개하며 기도하자,
2. 하나님이 항상 옆에 게신것 처럼 하나님과 교제하자.
3. 예수의 향기를 풍기며 살자. : 사랑, 희락 화평, 오래참음, 자비, 양선 충성, 온유, 절제
맞아요...자식 이기는 부모 없는 것 맞죠! 우리 같이 하나님께 마구 조릅시다. 모세는 어린아이 같이 하나님께 조르죠 그럼 하나님은 못 이기는 듯이 다 들어 주시는 좋은신 아버지이십니다.
하나님 아버지 너무 감사합니다. 지금도 살아 계셔서 우리의 삶을 살펴 주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