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4-2024
출애굽기; 15;11-21
내용관찰: 인애하신 헤세드 하나님,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의 위엄과 권능에 주변 국가들은 모두 기절초풍하여 놀라서 침묵하기를 주의 백성이 주의 거룩한 처소 로 들어가게 하실 것입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바다를 마른땅 같이 걸어서 가나안 땅에 들어가서 영원무궁토록 다스리게 하십니다. 그러나 바로의 말과 병사들은 한사람도 살아남지 못하고 죽었습니다.
모세가 노래를 하자 미리암과 모든 여인들이 손에 소고를 잡고 춤을 춥니다.
연구와 묵상: 애굽의 주변국가들은 왜 잠잠했나? 하나님의 작전으로 그때의 최강국이었던 애굽이 풀잎처럼 순식간에 무너지자 주변구가들은 잠잠히 숨을 죽일 수 밖에 없었을 것이다. 그들 생각에 고래 싸움에 새두등 터질까 염려 해서.
느낀점: 하나님은 당신의 자녀들을 승리의 길로 이끄시고 찬송받으시며 서로 행복하시길 바라신다.
하나님은 우리를 시험하는것이 아니리 승리의 길로 이끄시려고 하지만 우리가 연약하여 자꾸 사탄의 계교에 넘어간다. 항상 기도하며 살아야겠다.
결단과 적용:
1. 하나님께 예배드릴 수 있다는 것은 믿는 사람들의 특권이다. 예배를 온맘다해 드리자.
2. 성도들 끼리 서로 교제하자( 혼자서는 약해질 수 있으니까)
3. 기쁨이 있으면기쁨을 표현 하며 살자.
아멘!! 권사님 우리 자주 교제해요....그래서 우리 큐사에서 짦은 시간이나마 말씀 share하며 서로 교제하는 것이죠. 이것이 우리들에겐 귀한 시간들일 것이에요! 또한 하나님이 예비해 놓으신 천국잔치인 예배의 자리에도 되도록 빠지지 않기를 소원해요!! 집사님의 결단에 아멘으로 화답하며...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