엡 2:1-7 (1/4/2025)
무슨 “허물”인가? 어떤 “죄”인가? “죽었다”의 의미는? 왜 살리셨나? 살아난 상태는 어떤 것인가? “그때”는 언제? “그 가운데서”는 어느 가운데서? 무엇을 행하였나? “이 세상 풍조”는 무엇을 뜻하나? 왜 세상 풍조와 공중 권세 잡은 자를 따랐나? 왜 마귀는 공증 권세 잡은 자가 되었나? 지옥으로 끌고 가는 권세인가? “불순종의 아들들”이란 누구인가? 그들 안에 어떤 영이 지배하는가? “전에는” 언제? “우리는” 누구? 육체의 욕심은 무엇인가? 육체와 마음이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다른 이들”은 누구? 왜 “본질상 진노의 자녀”라 하나? 긍휼이 풍성하시다는 무엇을 뜻하나? “큰 사랑”은 어떤 사랑? 왜 허물로 죽었다 하나? 왜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나? 왜 “은혜로 구원받았음을 명시하고 있는가? ”함께 일으키사“는 부활을 뜻하나? 왜 예수와 함께 하늘에 앉히시나? 하나님의 자비하심과 은혜를 무엇으로 드러내나? 무엇을 위해 ”여러 세대에게 나타내려 하신다“하나?
”허물“? 허물(Offenses)의 정의를 찾아본다. Offenses is a breach of a law or rule; an illegal act. 나는 오싹한다. 나의 허물과 죄로 내가 과거에 하늘의 법에 저촉된 범법자였다니? 아뿔사! 그래서 나는 ”본질상 진노의 자녀“로 낙인찍혔었건만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예수로 나를 석방시켜 주시고 나를 법적 자유인으로 도장 찍으셨다니! ”이는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롬8:2) 죽은 나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다니! 예수 십자가 구원으로 나를 하나님 소속되게 하시다니! 아! 나의 하나님의 찐한 사랑, 놀라워라!
성령 하나님,
놀라운 하나님의 긍휼과 하나님의 자비
와 하나님의 사랑에 내가 어찌 반응할
수 있을까요? 나를 예수와 연합시켜서
나를 일으키시고 하늘에 앉히시고 먼저
하늘나라로 입성한 남편에게도 이 은혜를
누리게 하시니 이 복을 내가 어찌 감사할
수 있나요? ”무릇 지킬만한 것보다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잠4:23) 이 감격을 나의 마음
과 심장에 박아 주소서! 예수 안에 들어
오지 못하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에게
묶여 있는 나의 기도 명단에 있는 지인들
을 심히 불쌍히 여기게 하시고 하나님의
찐한 사랑과 만나도록 기도하게 하소서!
아멘! 대속함의 은혜를 모두에게 알려할 책임이 있습니다. 생명 다하는 날까지 이 복된 소식을 함께 알립시다. 집사님이 다시 자세하게 머리에 쏙들게 정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