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30-2024
출애굽기 31: 12-18
하나님의 인감증명
내용관찰: 하나님은 안식일을 지키라고 하십니다. 안식을을 지키는 것이 하나님과 우리 사이의 표징 이라고 하시면서. 그리고 안식일을 더럽히는 자는 백성 중에서 그 생명이 끊어지고 안식일에 일하는 자는 누구든지 반드시 죽일거라고 말씀 하십니다. 왜냐하면 안식일이 하나님과 이스라엘 백성 사이에 영원한 언약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하나님도 일곱째 날에 쉬셨기 때문입니다.
연구와 묵상:
하나님은 안식일을 거룩한 날로 지키지 않으면 죽이라고 까지 하시고 십계명의 돌판을 모세에게 주셨는데 요즈음은 왜 안식일이 주일이 되었나?
하나님은 사랑의 하나님 이시지만 하나님은 누가 내 백성이고 아닌지는 분명히 가려야 했습니다. 머리카락 까지도 세시는 하나님 이시지만 각자가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고 안지키는 것은 하나님에 대한 충성도와 신뢰관계이기 때문이기도 하고 하나님도 엿새 일하시고 일곱째 날에 쉬셨기 때문에 우리에게도 쉼을 주시면서 하나님께 예배드리며 교제 하기를 원하셨기 때문입니다 . 그래서 하나님과 교제를 마다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죽일 거라고 말씀 하시는것이겠지요.
우리 인간들이 정녕 죽게된것도 아담의계약 위반 이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또하나의 선약과를 만드셨는데 그것은 하나님과의 관계를 친밀하게 유지하는 안식일 이었습니다. 이것은 바로 “너는 내것이야” 하는 인감증명 이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하나님의 백성이 아닌 사람들은 정녕 죽어야할 사람들이기에 “끊어지리라 죽일지니라” 하시는 것입니다.
그러면 왜 안식일 이 주일이 되었나? 하나님은 구원사역을 위해 하나님 스스로가 사람이 되어 이땅에 오셨습니다. 십자가 사건으로 휘장이 찢어지고 주님은 죽음을 이기시고 주일에 부활 하셨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담대히 하나님 앞으로 나아갈 수 있게 되었는데 주님이 찢으신 휘장을 우리가 다시 꿰매서 성소와 지성소를 가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때문에 사망을 이기신 주님이 부활하신 주일을 지키는 것입니다.
느낀점:
하나님은 사람들이 쉬지 않고 일을 하면 건강이 위험하다는 것을 아시기에 우리에게 쉬는 시간을 주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진정한 안식은주품에 있을 때라고 생각하셨겠지요. 주일날 주품에 안겨 안식을 취하는 자들은 진정한 하나님의 백성이 아닐까요? 주일을 지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셨으면 안식일을 강조 하시고 모세에게 스스로 쓰신 돌판을 주셨을까요? 그리고 하나님은 하나님이 당신의 자녀들을 얼마나 사랑하시는 지를 안식일(예수님 이후의 안식일은 주일)을 통해 알게 하셨습니다.
결단과 적용:
주일성수는 하나님의 백성들에게는 필수이다. 내가 교회를 가주는 것이 아니고 하나님이 내가 태어나기도 전에 당신의 백성으로 삼아주셨고 어떻게 해서든지 주의 전으로 오게 하셨다. 즉 불러 주신것이다. 나는 주님의 초대장을 주님께 되돌려 보내지 않을 것이다. 주일 성수는 선택이 아니고 필 수이다. 왜냐하면 하나님이 “ 너는내것이다.” 라는 인감증명을 갖고 계시기 때문이다. 그리고 안식이 꼭 필요하기 때문이다. 주님 사랑해요!!!
너는 내것이다의 인감증명을 꼭 쥐고 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