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2024
출애굽기 32: 1-12
하나님께 내 백성이 네 백성이 되는 순간과 중보기도
내용관찰:
모세가 산에서 더디 내려 오므로 백성들은 기다리지 못하고 아론에게 앞으로 우리를 인도할 신을 만들라고 합니다. 아론은 거기에 동조 하여 금송아지를 만들고 그것이 여호와 인양 그 앞에 제단을 쌓고 번제를 드리고 화목제를 드리고 먹고 마시고 뛰놉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대노 하셔서 “ 내려가라 네 백성이 부패 하였도다” 라고 하십니다. 그러나 모세는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붙들고 중보기도 함으로써 하나님의 마음을 돌이키십니다.
연구와 묵상:
하나님이 진노를 거두신 이유는 모세가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 즉 “ 내가 너희의 자손을 하늘의 별처럼 많게 하고 내가 허락한 이 온 땅으 너희의 자손에게 주어 나의 영원한 기업이 되게 하리라" 고 하셨습니다 라고 하나님의 약속을 붙들고 하나님께 따진 것이지요. 모세가 백성들을 위하여 중보기도를 한것입니다.
느낀점:
하나님이 너무 화가나서 내백성을 네백성으로 불렀던 것을 모세가 약속의 말씀을 붙들고 중보기도하므로서 하나님이 뜻을 돌리키셨습니다. 기도할 때에 반드시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붙들고 기도해야 함을 절실히 느낍니다.
결단과 적용: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붙들고 기도 해야겠다.
저는 항상 여호수아 1:9절 , 마가복음: 11: 24절, 요한복음: 15:7절, 마태복음 7: 7-8절 말씀을 붙들고 기도 합니다.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기도하고 구하는 것을 맏을 줄로 믿으라, 너희가 내안에 거하고 내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구하라 그리하면 주실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