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내용관찰: 열 번째 재앙이 애굽 땅에 내리자 바로는 모세와 아론을 불러 이스라엘 백성을 데리고 떠나라고 말합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출애굽 할 때 애굽 사람으로부터 은금 패물과 의복을 구하였고 애굽 사람들은 구하는 대로 이스라엘 백성에게 다 내어주었습니다.
2. 연구와 묵상: 하나님께서는 왜 이스라엘 백성에게 애굽 사람의 은금 패물과 의복을 얻어 출애굽 하게 하십니까?
그것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애굽에서 억압받았던 시간에 대한 보상이기도 하며, 출애굽 후 광야 생활과 약속의 땅에 들어가기 위한 준비, 무엇보다 이를 통해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백성을 구원하시고 그들에게 필요한 것을 공급하시는 신실하신 하나님이심을 보여주셨다.
3. 느낀점: 고통당하던 이스라엘 백성에게 구원의 기쁨을 주시는 하나님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하나님은 그분의 계획을 반드시 이루시는 분이시다. 취업을 고민하는 자녀들과 믿음 생활에서 멀어진 남편을 위해 간절히 간구하는 것이 가도가도 끝도 없는 깜깜한 터널속인 것 같은 고난의 여정일지라도 “그들이 애굽 사람의 물품을 취하였더라” 행하신 것처럼 반드시 반전의 기쁨을 허락하실 소망의 하나님을 바라본다.
4. 결단과 적용:
하나님께서 내 억울한 상황과 문제를 역전시켜 주신 적은 언제였습니까?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말 할 타이밍을 놓쳐서 내가 옳았는데도 불구하고 잘못 한 것처럼 오해를 받을 때가 있다. 한참 지적질을 당하고 나서 돌아서서 나올 때 … 이 말을 했었어야지 에그 바보! 하지만 그런 생각도 잠깐, 공의의 하나님께서는 다른 직원을 통해서 내가 옳았다는 것을 알리게 해 주시니 얼마나 감사한지.. 역쉬 하나님 !
내 삶의 어려움이 지속될 때 오직 구원의 하나님께만 소망을 두기 위해 오늘 무엇을 실천하겠습니까?
눈뜨자 마자 하나님께 감사 기도 실천. 세상것 생각하지 않고 세상것 보기 전에 주님 먼저 생각하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도 시작하기. 아멘 !
은금 패물을 주는 애굽사람들의 심정이란? 너무나 놀라운 하나님의 이적에 은금 패물이고 뭐고
빨리 떠나가라는 심정이었을지도....자신의 목숨이라도 살아 있는 것에 대한 감사? 아침에 눈뜨자 마자 감사기도하는 것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귀한 나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