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관찰: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에게 기쁜 마음으로 예물을 가지고 오라고 하시고 그 예물은 금, 은, 놋, 청색 자색 홍색 실과 가는 베실과 염소 털과 붉은 물 들인 숫양의 가죽과 해달의 가죽과 조각목과 등유와 관유에 드는 향료와 분향할 향을 만들 향품과 호마노며 에봇과 흉퍠에 물릴 보석이어야 한다고 하십니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자신의 거처를 마련하시기 위해 선택하신 소재들이며 모세에게 보여 주신 모양을 따라 만들 것을 명령하십니다.
연구와 묵상: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에게 성소와 기구들을 만드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지시하신 이유는 사람이 자신의 계획과, 판단, 욕심대로 하여 하나님이 원하시는 성소의 거룩함을 훼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의지하여 하나님을 기쁘게 할 수 있는 마음으로 신앙생활의 방향성을 잡는다면 성소의 모양을 일일이 정해주셨듯이 우리의 삶도 하나님의 뜻하신대로 이끌림을 받게 될 것입니다.
느낀점: 하나님의 일을 하거나 부르심에는 기쁜 마음으로 순종해야겠지만 때때로 내 개인의 욕심으로 모른척 할 때가 더 많았던 나를 회개합니다. 그래서 올해엔 하나님의 일을 기쁘게 시간과 물질, 몸으로 섬길 수 있는 멕시코 선교, 중보기도 학교 조장, 큐사 조장, 몽족 선교에 헌신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시는 하나님의 섭리에 그저 하나님께서 원하시는대로 순종하고 행동함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결단과 적용: 마음으로 구하고 기도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더 많은 하나님의 일에 자원하며 참여하겠습니다.
**내일은 새벽부터 움직여야 해서 미리 올립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