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관찰: 하나님께서는 유월절에 어린양을 잡아 그 피를 양을 먹을 집 좌우 문설주와 인방에 바르고 이스라엘은 유월절을 영원한 규례로 대대로 지켜 기념하라고 하셨다
연구와 묵상: 이스라엘 백성이 유월절 절기를 대대로 지켜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유월절이란 출애굽기 12장 13절에서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고 기록된 말씀을 통해 유월절이 가진 뜻을 이해할 수 있다. 공동번역에는 “내가 (유월절 어린양의) 피를 보면 너희를 넘어가겠다. 내가 이집트를 벌할 때에 너희에게는 아무 해가 미치지 않을 것이다”고 기록되어 있다. 유월절이란 한마디로 ‘재앙이 넘어간다’라는 뜻으로 애굽 전역에 통곡과 비명소리가 가득했던 날, 오직 유월절을 지킨 이스라엘 백성에게만 무서운 재앙이 넘어갔다. 그날 이스라엘 백성들은 ‘재앙에서 넘김’을 받는, 즉 이집트 노예에서 해방시켜 주신 하나님의 구원 능력을 기념하기 위함이다.
느낀점: 유월절 어린양의 피가 표적이 돼 구원받은 것처럼 그 은혜를 되새기며 새로운 삶을 살라는 말씀에서 나는 그리스도의 보혈로 구원 받은 사람답게 현재를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를 결단하고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다. 내가 구원 받은 것에만 만족하지 말고, 계속해서 우리 영의 양식인 하나님의 말씀을 먹고, 생명의 떡 되시는 예수님을 먹으면서 영혼을 살찌우고, 누룩 없는 떡, 무교병을 먹고 쓴나물을 먹어야겠다.
결단과 적용: 새 신분을 소유한 자답게 오늘 구원의 은혜를 전하거나 감사하기 위해 다시 하루 마감 하기 전에 감사노트를 적겠다.
매일 점심시간 함께 하는 밥팀에게 “내가 요새 출애굽기를 묵상하는데~ “ 하면서 하나님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꺼내며 세상 얘기로 헛된 시간 보내지 않도록 유도 하겠다. 아멘 !
top of page
국내선교사역원
To test this feature, visit your live site.
Edited: Oct 03, 2024
출 12:1-14
구원의 은혜에 감사하는 새 삶을 살라
출 12:1-14
구원의 은혜에 감사하는 새 삶을 살라
1 comment
댓글달기 (1)
QT모임시간: 매주 주일 오전11시
모임장소: KDC MPR
(1900 W. Crescent Ave, Anaheim, CA 92801)
bottom of page
아멘! 우리가 세상 헛된 얘기로 시간을 낭비할 때가 많죠? 공감합니다. 저도 가끔 일기를 쓰는데 감사가 많은 얘기로 고백했으면 좋겠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