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4-2024
출애굽기 32:30-35
부화뇌동의 대실수와 하나님의 사랑의 방법
내용관찰: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들을 위해 대속을 기도합니다.: 금송아지를 만들어 하나님 이라고 하나님을 형상화한 죄, 금송아지에게 절을 하고 찬양한 죄를 모세가 대속 하겠다고 하나 하나님을 거절 하십니다. 그러나 문맥상 지금은 용서할 테니 가던길을 계속 가라 때가 되면 보응 하겠다고 하십니다.
연구와 묵상: 한번 실수는 병가지 상사라는 말도 있듯이 사람들은 실수를 많이 합니다. 혹 자는 한번실수로 하나님은 뭘 그리도 옹졸하게 하시나 하겠지만 그것은 하아님을 완전 무시한 사건 이었습니다. 아론을 위시한 이스라엘 백성들은 용서받지 못할 죄를 저질렀는데 그것은 하나의 죄가 아니라 하나님과의 계약종목 첫째 둘째 세째를 모두 위반한 큰 범죄 였습니다.
하나님으로 위장된 다른신을 둔것, 우상을 만들은것, 금송아지를 여호와 라고 망령되이 부른것 모두가 죄입니다. 안식일은 범했는지 이 부분에 대해서는 성경이 말을 하고 있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만 하여간 하나님과의 계약은 완전위반 이었습니다. 그러니 하나님이 노발대발 하실만도 합니다.
느낀점: 그래도 하나님은 백성들을 치셨지만 금방 하지 않으시고 전염병으로 염소와 양을 구별 하듯이 골라서 당신의 사람들은 구해 주시고 하나님의 무리를 좇아 가긴 가지만 우상숭배가 심하고 하나님을 먕령되게 하는 자들은 역병으로 선별하여 처단 하십니다. 그중에서도 구별된 삶을 사는 당신의 백성들은 하나님의 사자를 보내어 계속 인도 하여 주십니다.
결단과 적용:
1. 성경만이 진리이다. 사람들의 말을 듣고 아론 처럼 부화뇌동 하면 안된다. 성경읽고 하나님의 사랑을 날마다 더 가까이 알아가자.
2. 나는 하나님의 양이고 예수님이이 나의 목자라고 생각하면 나는 양 처럼 순종하고 사는지 염소 처럼 성깔이 아직 살아서 팔팔 뛰고 잇지는 않는지 점검해보자.
3. 내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를 드리자.
부화뇌동? 무슨 뜻인지 생각이 안 나네요...하나님이 정말 대노하시는 것이 당연하지요.
40일이란 시간이 길면서도 짧지만요....